그리고 좀 더 지나서는 토지를 완전히 국유화했다.
(최진식 ‘코로나19 위험인식이 위험통제와 공포통제 의도에 미치는 영향) 어떤 사람에겐 보호막인 마스크가 다른 누군가에겐 질병 유발자다.‘4×10〈5×1이라는 새로운 수학 명제도 내놨다.
무고한 시민을 가택 연금 상태로 내몬 중국의 보건 당국은.최근 의사들 사이에서 대기업 직원과 학생만 코로나에 걸린다는 말이 회자했다.백신 미접종자라는 이유로 마트조차 못 가게 해놓고 QR코드 같은 첨단 과학을 포기하다니….
식사를 마치고 인근 카페에 가보니 거기에도 마스크를 낀 사람이 드물다.대형 카페에선 음식을 먹은 뒤엔 마스크를 착용해 달라는 안내 멘트가 나오지만 마이동풍이다.
1 등 거듭된 변이로 진단 키트 성능에 편차가 생기면서 음성이 잘 나오는 제품명이 공유된다.
강주안 논설위원 방역 당국이 마스크 의무 착용을 사수했다.방위사업청이 지난달 244억원을 투입해 전파 방해·교란으로 북한 드론을 잡을 ‘한국형 재머(K-jammer)를 개발한다고 했지만 2026년에나 완료된다.
맞대응으로 북한 지역에 처음 무인기를 보내 정찰활동을 했다.북한은 정찰을 위해 2014년과 2017년 등 수차례에 무인기를 침투시켜 성주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 기지와 청와대 등을 촬영한 적이 있다.
더구나 최근 우크라이나전에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드론으로 상대방 군사시설과 민간을 공격하는 새로운 전쟁 양상이 생겼다.북한의 대담한 무인기 침투는 최근 미사일 개발과 맞물려 매우 우려된다.